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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민원24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는 가는 등 거주지를 옮기게 되면
따로 전입신고를 하셔야합니다.
예전에는 직접 관할 주민센터를 찾아가서
따로 신고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 전입신고도 가능해
굳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집에서도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입신고는 전입 후에
14일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나옵니다.
오늘은 민원24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릴테니 전입신고가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민원24 홈페이지는 각종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인터넷 전입신고의 경우에도
이 민원24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위 사이트를
바로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자주찾는민원이 메인화면에
아이콘 형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입신고도 자주 찾는 민원으로
메인화면에 바로 보입니다.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의사항과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이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당사자가 직접해야하고
14일 이내에 해야하고 거짓으로 신고할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꼼꼼히 한번 읽어보시고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숙지 하였습니다에
체크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로그인화면이 나옵니다.
인터넷 민원24 전입신고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아이디 로그인과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전입 신고서가 나옵니다.
1단계부터 3단계까지 과정에 맞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단계에서는 전입구분과 전출구분,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는란이 있습니다.
본인에 맞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2단계는 전입지와 전출지에 대한 내용으로
역시 양식에 맞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3단계의 경우 전입자에 대한 사항으로
3단계까지 기재하신 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민원24 전입신고 방법에 대한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인터넷 전입신고가 필요하신분들은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